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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주택확인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신청을 하거나 정부 지원 시 주택 관련 대출을 받을 때 제출해야 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무주택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기준 정부 24 온라인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주택확인서란?
무주택 상태란 주택을 소유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주택 증명서는 주택을 소유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문서로, 주로 종합주택청약 저축의 연말정산(연말정산 혜택받을때), 주택 신청, 정부 지원 프로그램 신청, 연말정산 시 소득 공제 목적으로 할 때 미과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 (인터넷)
정부 24 온라인 사이트에서 무주택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
1.정부 24 홈페이지를 검색하고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정부24 웹사이트에 방문한 후, 메인 검색 바에서 민원서비스 > 미과세증명을 검색합니다.
서울 또는 서울 외 지역 발급하기 선택> 과세건물 주소 입력하기
미과세 증명 항목 선택: 택을 소유하지 않는 경우, 취득세(부동산), 등록세(부동산), 재산세(건물), 재산세(토지), 재산세(주택)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령 방법은 온라인으로 발급을 선택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문서 인쇄를 누르고 프린터 버튼을 눌러 인쇄 또는 pdf저장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 (은행)
1. 은행을 방문
은행을 방문할 경우, 신분증과 주민등록증을 지참하고 요청하면 무주택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무주택 증명서는 은행 사이트를 통해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 무주택확인서를 포함한 대부분의 은행에서 인터넷 발급 가능합니다.
일부 은행은 무주택확인서 발급기관, 인터넷 발급을 지원하지 않아서, 직접 은행 지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신분증과 주민등록증을 필요 서류로 지참해야 합니다.
2. 기업은행(신한은행) 무주택확인서 인터넷 발급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접속- 은행 관리 - 주택청약 저축 납부 증명서 - 대상 연도 설정 후 확인 버튼 - 납부 증명서 발급 완료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접속 - 개인 - 추가 서비스 - 소득공제센터 - 연말정산/납부 증명서 발급 - 개인연금 저축, 연금저축 및 주택청약 납부 증명서에서 납부 내역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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